미소사랑의원

  • 온라인상담
    +
    온라인상담
    • 수술흉터
    • 2010-06-09 hit.341

    안녕하세요.

    제가 5월 28일날 갑상선 수술을 받았어요.
    상처는 약 7-8cm 되는거 같구요.
    사진은 이번주 월요일 수술후 첫 외래 다녀와서 밤에 찍은거구요 그래서 약간 소독약도 좀 보이고 아직 피딱지도 떨어지지 않았구요 그리고 제가 그위에 실리콘겔 (실바솝 - 흉터치료제가아니에요)을 바른 상태에요.

    주치의선생님께서는 예쁘게 잘 아물었다고하셨는데
    제가 처음으로 수술을 받아봤고 아직 20대 초반이라서 상처가 크게 남을까봐 걱정이 많아가지고요.
    젊은사람들은 나이드신 분들에 비해 상처가 잘 벌어진다는 애기가 있어 걱정되어 기침 재채기도 제대로 못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어떤분들은 수술후 몇주뒤 새살이 아물기 시작할때 레이저 치료를 받는것이 좋다고 하든데요
    한편으로는 레이저 수술이라는게 여러번 걸쳐서하고 비용도 만만치 않기에 굳이 켈로이드체질이나 비후성반흔 체질이 아닌 이상 흉터치료연고와 테잎을 써본뒤 효과가 없을 경우 치료를 받는게 좀 더 낳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병원에서는 흉터치료제와 테잎을 받았고 흉터치료제는 다음주부터 (2주후)부터 사용하라고 해서 아직은 한번도 쓰지 않았어요. 테잎은 3주째 피딱지가 떨어진후부터 사용하라고 했구요.
    그래서 지금 처방받은 흉터치료제를 써본뒤  효과가 없을시 그때 가서 레이저 시술을 받아도 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어차피 수술흉터를 전처럼 돌이킬수 없다는걸 알고 있기에 저는 그냥 단순히 옅은 실선(목주름) 처러만 보이는정도만 되도 만족할꺼같아요.

    그리고 만약 레이저 시술은 한다면 비용은 어느정도 드는지도 알고싶어요.

    그럼 상담부탁드립니다.^^

    성함:이미진 전화번호:010-6419-1042
    수정 글쓰기 목록